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알콜 맥주 진실 혹은 거짓

by ✞✮♽ 2021. 11. 5.

개인적인 건강상의 이유나 혹은 다른 상황 때문에 술을 먹고 싶지만 못 먹는 상황을 겪은 적이 혹시 있으신가요? 저 역시 술을 좋아하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술을 멀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가을야구가 시작되면서 맥주 한잔이 간절해질 때가 간혹 있긴 했습니다. 그래서 맥주가 먹고 싶지만 먹을 수 없는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보고자 무알콜 맥주를 알아보았는데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상황이시거나 무알콜 맥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무알콜 맥주 정말 알콜이 1도 없는 것인가?

 정답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닙니다. 국내 주세법에 따르면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이면 무알콜 음료로 분류합니다. 그래서 무알코올 맥주에도 알코올이 전혀 없는 '무알코올'과 1% 미만의 알코올이 들어간 '비알코올' 나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하이트제로는 '무알코올'이지만 칭따오 논알코올은 0.05%, 하이네켄 제로는 0.03%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알코올을 절대 마시면 안 되는 사람은 칭따오나 하이네켄 같은 논알코올 맥주를 마시게 되면 안 됩니다. 꼭 확인 후 구매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무알콜 맥주 추천

 

가장 맥주와 흡사한 무알콜 맥주 추천!

요즘같이 가을야구 시즌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치킨에 맥주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현재 건강상의 이유로 술을 자제하고 있는데 그래도 기분을 내고 싶은 마음에 무알

bl.illyc.com

 

- 무알콜 맥주를 먹고 운전 가능할까요?

우선 술을 먹고 운전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절대로 하시지 마시길 강력하게 말씀드리며, 하이트제로와 같은 정말 알코올 제로의 무알콜맥주를 먹고 운전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칭타오나 카스 같은 논알코올의 경우 맥주 한 캔당 0.05% 정도의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으니 이러한 논알코올 맥주는 마시고 운전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알코올 농도 0.03% 이상이면 처벌 대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 무알콜 맥주 청소년도 구매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절대 안됩니다. 이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 제9조에 맥주 맛 음료를 어린이 정서 저해 식품으로 분류하고 있기 때문에 청소년 등 미성년자에게 판매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소량의 '논알코올 맥주'뿐 아니라 알코올이 전혀 없는 '무알콜 맥주'또한 청소년들이나 어린이들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무알콜 맥주에 관한 오해와 진실등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무알콜 구매 예정이시거나 섭취 예정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